본문 바로가기
욕실

가성비를 챙기는 욕실 공사 방법

by 무늬만학생 2022. 5. 18.
반응형

큰업체는 직원 월급도 주고 임대료와 같은 고정지출이 있어 네이버, 구글, 입간판등 돈을 들여 광고를 하지만  나는 광고를 하지 않는다. 정확히는 '유료'광고를 하지 않는다. 그리고 파이를 키우지 않는다. 일이 많이들어오면 소화를 못해서 안하는게 아니라 내 고객층이 너무 비싸지도 너무 싸지도 않은 그런 욕실을 원하기 때문에 하청업체를 두는게 맞지않고, 내가 신경을 다 못써서 항상 아쉬워서 일을 버리고 있다. 

 

광고 얘기를 하려는게 아니고  그래서 '무료'광고를 하는 방법이 광고채널을 늘리는거다. 하늘바스는 유튜브, 블로그, 업체, 개인블로그(지금 글을 쓰는 티스토리 블로그) 이렇게 운영하는데 사실상 네이버 블로그말고는 운영하지 않고 업체일도 다 까버리고 딱 1곳에서만 일을 받는다.  바쁘기도하고 일이 많아봤자 다 못하니 네이버 블로그만 운영을 하는데  블로그고객이라 그런지 맞춤형 욕실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앞으로도 많을 예정이다. 

위의 사진은 인천 에 위치한 아파트 욕실 리모델링 사진이고 아마 2021년에 시공했던 현장으로 기억한다. 근처에 스끼다시가 훌륭하고 저렴한 횟집이 있어서 기억에 남는다. 코힐러 도기를 고객이 얻어와서 평생 잊혀지지않을듯하다.

 

가성비 욕실리모델링 포스팅에이사진을 왜 올렸냐면 언뜻보면 100 에 100mm 모자익 타일을 붙인듯하지만 300에600mm 도기질 타일이다.  모자익(모자이크 타일)타일로 해도 상관은없지만  인건비와 자재비가 상승할수밖에 없고 마감이 똑같다면 굳이 작은 타일로 시공을 할필요가 없다. 또한 이집은 부분부분 떠있는곳이있어서 일부철거하여 일부떠발이+일부덧방으로 마감한 현장이다.  

 

이렇게 벽타일 하나 바꾸는 것만으로 20~40만원을 절약하고 덤으로 공사기간도 하루 줄일수있다. 거기다가 메지라인도 적어지니 곰팡이 걱정도 덜하다.  물론 이렇게 모자익타일이 프린팅된 타일이 작은 모자익타일에 비해 다양하지못해서 디자인은 한정적이지만  어차피 욕실 특성상 특이한 디자인 보다 무난한 디자인이 좋다는걸 생각하면 여러모로 괜찮은 선택이다. 

 

 

다음은 가성비 포세린타일 시공방법에 대해 올려볼 예정이다. 

 

https://m.blog.naver.com/sky_bath/22271667783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