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욕실

인테리어의 끝 입주청소 그리고... 막힌 배수관 뚫기

by 무늬만학생 2021. 3. 3.
반응형

오래만에 글 씁니다. 인테리어 일이 다 그렇지만. 아주아주 추울떄 뺴고는 다 바쁩니다.  추울떄도 억지로 일할려면 할 수 있지만 타일본드인 세라픽스도 얼고 내손도 얼고 차량용 배터리는 방전되버리는데 굳이 밖에 나가고 싶지 않아서... 겨울에는 쉴 수 있으면 쉬는편입니다. 1월중순부터 바빠지니까요. 글을쓰는 지금 3월1일이라 한창 바쁠때입니다. 그래도 가끔 취미삼아 하는 블로그 짬내서 재미난 사진 올려보겠습니다.

 

청소하는 사진입니다. 뭐 누구에게는 별거아닐수있지만.... 인테리어 청소업체를 가끔 마주치는 입장에서보면 정말 제대로 일하시는분들입니다. 대충 물걸레질 하는분들있는데 꼼꼼하신분들은 중성세제로 바닥을 닦아줍니다. 

 

시공기사가 잘못하게 아니라 공사전 원래 집에서부터 머리카락이 10년넘게 쌓여서 저렇게 배수가 느리게 되었습니다. 인테리어사장님은 설비사장님을 불러서 머리카락을 끄집어 냈습니다. 머리카락이라 간단한거지 기름덩어리나 석회질이라면 시간이 좀 걸리 수 있습니다. 

건식습식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간단하게 욕실 막힌걸 뚫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설비 사장님을 위해 적지않겠습니다. ㅎㅎㅎ 

 

빨려나온 머리카락....   ㅗㅜㅑ~

히노끼 받침대가 있는 반신욕 욕조입니다. 비닐이 잘 안 뗴네져서 5시간동안 비닐만 벗기고 있다는 사장님....ㅎㅎ;;;; 그냥 막 비닐 벗기면 욕조에 기스가 날수 있으니 살살하다보니 시간이 걸리나 봅니다. 

 

청소가 은근히 간단해 보이지만 의외로 손이 많이 간다는걸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저렇게 예외상황이 생기면 시간이 걸릴수밖에 없습니다.  

 

나무가루가 집안 전체에 조금씩 있기떄문에  걸레질로 꺠끗하게 다 닦아줍니다.

이방은 청소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꺠끗한 마루. 

세제로 닦아주고 물기 닦고 그다음에 마른걸레로 한번 더 닦아줍니다. 

 

참고로 전 청소업체가 아니라 인테리어 욕실및 타일 시공기사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