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각형으로된 방범창살은 절단되지 않는다? 


-> 사각형으로 방범창을 만들었다고 절단 되지 않는다는것은 잘못 알려진 상식입니다. 


방범창을 제작하는 재질은 일반 알미늄, 특수 알미늄, 고강도 알미늄, 알미늄 합금 주물, 스텐레스, 강철, 잡철 등등 재질과 디자인이 다양합니다.


시중에 방범창의 창살을 사각형으로 제작하는 경우 절단이 안된다고 선전하는 업체가 있는데 이는 사실을 왜곡하여 과대 광고한 결과물입니다.


원형 파이프, 사각형 창살 모두 일반 공구 상가나 동네 철물점에서 판매하는 절단기를 사용하여 절단하기 어려운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단지 원형 창살은 사각형에 비해 가늘어 보이기 때문에 사각형으로 된 창살보다 약해보이긴 하지만 결코 약한것이 아닙니다. 


방범창 전문회사들은 원형 창살의 내부에 보강재를 삽입하고 있어서 튼튼해요~  


원형이나 사각형이나 같은 두께의 창살로 방범창을 제작한다면 사각형 보다 원형 파이프로 제작한 방범창이 훨씬 심플하고 답답하지 않습니다. 


원형 창살이라고해서 사각형 창살보다 약하다는 것은 잘못된 편견입니다. 


2. 제품 보증서가 발급되는 방범창은 믿을만 하다?


-> 보증서.....? 곰곰히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개인 업체에서 임의로 발행하는 제품보증서.. 믿을만 할까요? 


개인 사업자가 임의로 발행하는 보증서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그런 보증서는 아무나 발행 할 수 있으니까요^^;


개인이 그런 보증서를 발행한다면.. 보증서 발행인의 지불능력(재산)을 확인 하셔야 할 것입니다. 


발행인의 지불능력(재산)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제3자의 보증(보증보험)이 필요 할 것이고,


보증서에는 인감증명이나, 지불각서 또는 공증 등의 서류가 첨부되어야 합니다.


소비자를 우롱하는 일부 몰지각한 업체들의 상술에 주의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모 방범창 업체는 삼성화재와 제휴하여 방범창 설치 후 발생하는 도난,화재에 대하여 1000만원 ~ 2000만원까지 현금 보상해주는 업체도 있답니다. 


3. 방범창 선택의 기준.. 가격입니까?


-> 예전에는 저렴한 방범창들이 대량으로 많이 설치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소비자들이 허술한 방범창 때문에 큰 피해를 보았습니다.


가격이 싼 만큼 형편없는 재질로 만들수 밖에 없었겠죠..


시간이 지날수록 도색이 들뜨고, 재질이 녹슬고, 쉽게 절단되고, 어이없이 휘어지는 형편없는 제품들이었습니다.


요즘도 싼 자재로 만든 저가형 방범창들이 소비자를 우롱하고 있습니다. 


자재는 싼걸 사용하면서도 사각형으로 만들었다던지, 백색이라 깔끔하다던지 하는 제품의 외형만 강조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얀색으로 도색해서 소비자가 재질을 알아보지 못하게 해놓고, 스텐레스로 만들었다고 선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격이 싼 방범창은 그 만큼 저가의 재질을 사용해서 만들고, 설치 또한 허술 하다는 사실.. 


꼼꼼하게 따져 봐야 합니다. 싸다고 좋은것이 아니라는것을 말입니다.


4. 스텐레스는 강하고 알미늄은 약하다?


->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먼저 소재의 특성을 대략 설명하면...


 * 스테인리스강[― 鋼, stainless steel] 


크롬을 10∼30% 함유한 합금강(合金鋼). 

낮은 탄소 함량과 더불어 크롬은 뛰어난 내식성(耐蝕性)과 내열성(耐熱性)을 나타낸다. 특수 환경에서의 내식성을 증가시키거나 내산화성(耐酸化性)을 높이거나 특수한 성질을 갖도록 니켈·몰리브덴·티탄·알루미늄·니오브·구리·질소·황·인·셀렌 등을 첨가하기도 한다.


스테인리스강은 크게 오스테나이트강, 페라이트강, 마르텐사이트강의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크롬 16∼26%, 니켈을 최고 35%까지 포함하고 있는 오스테나이트강은 내식성이 가장 뛰어나다. 열처리에 의해 경화(硬化)되지 않으며, 비자성(非磁性)이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크롬 18%, 니켈 8%를 포함하고 있는 18/8(또는 304)등급이다. 


 * 알루미늄aluminium 


 [명사] 금속 원소의 한 가지. 은백색의 가볍고 연한 금속이며, 산화가 잘 안 되고 전성(展性)·연성(延性)이 풍부함. 전기 기구·가구·항공기·선박·차량 등의 주요 재료로 쓰임.


 * 알루미늄 합금aluminium輕合金


[명사] 알루미늄에 구리·마그네슘·규소·니켈·망간·아연 등을 섞어서 만든 경합금. 가볍고 내식성·내열성이 뛰어남. 


단순히 소재의 물리적 특성으로만 비교를 한다면 스텐레스가 강하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지만..


스텐레스는 소재 자체가 비싸고 다양한 모양을 만들기가 어려워 단순한 디자인으로만 제품을 생산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알미늄 합금으로는 소재의 특성상 부식에 강하고 합금을 통해 소재의 단단함을 극대화 시킬수 있으며, 다양한 구조의 방범창을 제작 할 수 있습니다.


구조적인 설계로 튼튼한 방범창을 만들수 있다는 것입니다. 


알미늄이 자동차의 엔진, 프레임, 비행기의 구조, 등등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음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스텐레스는 알미늄보다 강하다는 고정관념은 바뀌어야 합니다. 


시중에는 제품의 10~15% 정도만 스텐레스 재질을 사용하면서 마치 100% 스텐레스인것 처럼 광고하는 업체도 있으니 소비자들이 잘 따져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가지정보 > 실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우병(BSE), 그리고 vCJD  (0) 2016.02.07
여름철 파리잡기 꿀팁  (0) 2016.02.07
방범창에 관한 잘못된 상식  (0) 2016.02.07
카시트와 부스터 시트  (0) 2016.02.07
안경렌즈 관련 상식  (0) 2016.02.07
NO성형 작은얼굴 만들기  (0) 2016.02.07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