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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정보/건강정보

내가 뱃살(똥배)을 못빼는 11가지 이유

by 무늬만학생 2016.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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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을 없애는 건 상당히 중요합니다. 특히나 복부지방이 많다는건 심장질환, 2형당뇨, 인슐린저항성, 몇몇의 암이 다가오고 있다는것과 같습니다. 


-나이를 먹고 있습니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몸무게가 늘고 주는것에 변화가 있습니다. 신진대사율이 떨어지고 몸이 원하는 칼로리도 낮아집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폐경기 이후에 살이 찌게 되는데 주로 뱃살입니다. 



-잘못되 운동을 하고 있다.

매일 하는 조깅은 심장에는 좋지만 심장강화운동 하나만으로는 효과가 부족합니다. 웨이트운동과 심장강화운동을 같이 병행해야합니다.(weights and cardiovascular ) 근육이 지방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므로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통하여 칼로리를 소비하는게 좋습니다. 일주일에 250분간의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하거나 125분의 강도높은 운동이 좋습니다. 


-너무많은 가공식품을 먹고있다.

뱃살에 있는지방은 염증과 관련이 있고 콜라나 사이다와 같이 설탕이 들어간 음료수, 디저트 등은 우리몸의 염증을 증가시킵니다. 과일이나 채소나 통밀과 같은 식품은 염증을 막는 산화방지제(antioxidants)가 들어있습니다. 가공식품보다는 과일,채소등을 먹는게 좋습니다.


-잘못된 지방을 먹고 있다.

우리의 몸은 모든 지방에 대해 같은 반응을 보이지 않습니다 . 고기나 유제품에 있는 포화지방은 내장지방을 증가시키고 올리브오일이나 아보카도에 있는 불포화지방이나 오메가-3,호두,해바라기씨앗,연어와같은 생선에 있는 고도불포화지방은 염증을 먹는 작용을 합니다. 적당량을 먹으면 몸에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지방은 많이 먹게 될 경우에 체중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힘들지 않은 운동을 한다!

뱃살을 다 없애기 위해서는 운동량을 늘려야 합니다! 강도높은 운동을 한 집단은 뱃살을 빼고 강도낮은 운동을 한 집단을 변화가 거의 없다는 연구자료도 있습니다.(당연한 얘기지만...-_-;;;)



-몸의 코어보분을 구성하는 근육에 집중해라

복부, 등, 골반 부위의 운동에 집중합니다. 더 많은 근육을 쓰므로 더 많은 칼로리를 뺍니다. 


-스트레스는 뱃살의 적

다가오는 마감, 내야할 공공요금, 아이들 이유가 무엇이건간에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많은 스트레스는 살 빼는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충분한 잠

잠을 충분하게 자세요. 하루에 5시간 이하로 자는 사람의 경우 13kg의 살이 더 많다고 합니다.  The National Unstitutes of Health 는 하루에 7~9시간을 자는걸 권하고 있습니다.


-사과모양입니다.

유전학적으로 살빼는게 힘들수도 있습니다..........


-병

아파서 살이 찌는 경우도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하세요.


-동기가 없다

살을 빼야할 동기가 없습니다.

동기가 없으면 힘들게 살뺄수가 없죠. 



-복부근육은 연결되어있다!

복부근육은 몸의 다른 부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운동만 하지말고 복부 이외의 다른부위를 사용하는 여러가지 운동을 하세요. 


출처

http://www.health.com/health/gallery/0,,20807507_last,0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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