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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정보/건강정보

눈에 좋은 음식과 루테인의 효능,효과 및 부작용

by 무늬만학생 2016.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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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좋은 음식과 루테인의 효능,효과 및 부작용


현대인은 과거와는 달리 눈을 혹사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직장에서는 모니터를 계속 쳐다보게 되고 수험생은 책만 쳐다보고 스마트폰은 이미 없어서는 안될 물건이 되어버렸습니다. 좋은 눈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전자기기의 스크린을 계속 쳐다보게되면 눈도 안좋아지지만 목과 불면증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하네요.


집중해서 무언가를 쳐다보게 되면 눈을 덜 깜빡이게 되어 눈이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영양소 루테인


루테인을 섭취 했을때의 이점

-눈 피로도와 섬광민감도를 줄인다.

-정상적인 시각기능과 알맞은 렌지밀도를 향상시킨다.

-눈세포를 강화시킨다.

-시력을 보조한다.


요즘의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은 시력과 눈건강 뿐만 아니라 뇌기능과 기억력과 학습의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왜 루테인이 중요할까?


우리가 나이를 먹음에 따라 우리의 몸의 루테인 레벨은 점점 떨어져 가는데 몸에서 루테인을 만들지 못합니다. 흡연자는 루테인 레벨이 더 낮습니다. 


전문가들은 하루에 15~40mg의 루테인을 섭취하는게 제일 좋다고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잎사귀녹색 채소와 계란 노른자를 먹지 않기 때문입니다. 루테인이 들어있는 식품을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에 좋은 5가지 음식!


-녹색채소(Leafy greens)

-계란

-감귤류와 베레종류의 과일( citrus and berries)

-아몬드

-지방있는 물고기( 참치, 연어 등)

루테인의 부작용

-피부변색(skin discoloration)

-가려움

-삼키지못하는 문제



출처

Benefits of Lutein

http://www.drwhitaker.com/benefits-of-lutein/


5 Foods for Healthy Eyes

These five surprising foods will help keep your eyes healthy and your vision sharp.

http://www.health.com/health/gallery/0,,20680738,00.html


Lutein Side Effects & Health Risks

http://luteinsideeffect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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