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정보/실용정보

입냄새에 대한 상식

by 무늬만학생 2013. 2. 5.
반응형

Halitophobia : 입냄새 공포증


입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 :

1. 식후에 파슬리를 씹는다.

    파슬리는 구강을 청결하게 하는 클로로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2. 참외씨를 꿀과 섞어 말린 다음 입에 넣고 천천히 녹여 먹으면 

    입냄새가 없어진다.


3. 매화열매

   매화를 소금에 절여 입에 물고 있으면 구취가 없어지고 

   입안에 염증에 대한 소염 작용도 해서 청결해진다.



입냄새 예방 상식 :

1. 입안이 건조해지면 통상 입냄새가 나는 것이기에 

    평소 물로 자주 헹구어준다.


2. 양치질 후에 치약이 입에서 마르면 굉장히 심한 구취가 나게 된다. 

    이 경우도 위의 것과 같은 방법으로 충분한 물로 많이 헹구어주면 된다.


3. 흡연가를 위한 입냄새 제거 방법;

   방법이 없습니다. 금연하시는 것 밖엔.....




댓글

민간요법인가요?
구강 문제라면 양치할 때 칫솔질 제대로 하고 혓바닥도 솔질 해주고... 입안 잘 헹궈주고 치실로 끼어있는 잔여 음식물 없애준 다음 박하향 구강 청결제 혹은 수돗물로 잘 헹궈주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이나 차를 자주 마신다면 입냄새가 덜 할 겁니다.
입냄새가 계속 난다면 치과에서 정기검진 받아야 할 것 같네요. 치과에서도 해결 안되면 내과 가야죠.


댓글

치아 부식의 원인은 입안에 남은 당질이나 탄수화물의 찌꺼기들을 구강내 세균들이 분해하면서 발생하는 유기산에 의한 치아의 부식입니다. TV의 CF에 나오듯이 세균들이 치아를 직접 갉아먹는게 아니지요. 따라서 음식을 먹고 난 후에 구강내의 pH를 측정하면 산성을 나타내구요. 아주 지나치게 간략화해서 생각한다면 (1) 구강내에 세균이 존재하지 않는다거나 (2) 당질이나 탄수화물 찌꺼기가 입안에 남지 않도록 관리한다거나 (3) (세균도 존재하고)(탄수화물 찌꺼기가 많더라도) 입안이 늘 중성의 pH가 유지 된다면 이가 부식되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단순화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요.
따라서 구강내 식초가 남아있으면 위의 분들 말씀처럼 입안 점막을 자극하고 치아를 부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초를 넣어 준다는 것은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유기산에 의한 치아부식이 아니라 치아의 부식을 돕기 위해 산을 직접 넣어 주는 꼴이 되지요. 따라서 당분이 많이 포함된 각종 탄산음료들도 이가 부식되는데 너무너무 좋은 조건을 만들어 줍니다. (1) 탄산에 의한 산성을 나타내며 (2) 구강세균총에 의해 유기산을 생성할 수 있는 당분들도 많이 들었기 때문이지요.


출처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50339&sca=%5B%EC%83%9D%ED%99%9C%EC%83%81%EC%8B%9D%5D&spt=-4786&page=6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