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정치

신대철 신중현의 아름다운강산 박사모는 부르지말라

by 무늬만학생 2017. 1. 10.
반응형

출처는 신대철의 페이스북

"아름다운강산은 박사모가 불러도되고 이재명이 부를수도 있고 최순실도 불러도되고 대한민국 누구든지 부를수있는 노래입니다 무슨자격으로 박사모가 부르면 안되는 노래라고 하시나요 정치성향이 다르면 좋아하는 노래도 못부르나요? 여기가 북한입니까? 신중현 선생님이 싫어하셨나요? 절대 아닐것같은데”

이환희씨. 일단 저의 아버지이신 신중현 선생님이 싫어 하셨어요. 지난 2016년 12월 31 공연에 대해서 아버지는 저에게 잘했다고 칭찬 까지 했습니다. 박정희에게 탄압 받았던 장본인이 원치 않았습니다. 또 설명하기 귀찮은데 ‘아름다운강산’은 박정희 유신 시대에 탄압 받았던 노래요. 정치 성향 때문이 아니라 당시 최고 권력의 강권을 거부하고 만든 노래이기 때문이요. 그 권력이 원했던 박정희 찬양가를 거부하고 만들었던 노래가 아름다운강산 이요. 그런데 그 노래를 박사모가 부르니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일이요.

여기가 북한 이냐구? 내가 무슨 권력으로.. 내가 하지 말라 하며 내 놓은 논리에 그들이 패배 했고, 노래의 탄생 배경에 자신들도 민망해서 못하는 거요. 그리고 나도 북한 싫어하오..ㅉㅉ. 우리가 북한과는 다르다고 생각 했는데, 박근혜 정부의 블랙리스트는 어떻게 설명 할거요? 유신시대와 별로 다르지 않다오. 당신이 2005년 인하사대부고 졸업 이라면, 박정희 유신시대에는 태어나지도 않았을거고 심지어 전두환 시절도 잘 모를텐데..역사공부가 필요해 보이오.

출처 https://www.facebook.com/daechul.shin.75/posts/66757808009039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