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정치

정청래 사심공천5인방 폭로직전!

by 무늬만학생 2016. 4. 19.
반응형

이름5개는 정청래가 밝힌건 아니다.

박모씨와 김모씨는 이미 예상

사실 김종인은 플러스도있고 마이너스도 있어서 또이또이인듯.

김종인이 잘했으면 비례표를 더 얻었어야지.... 공천파동때 호남지지율도 떨어지고....  좋진않음

문재인이 만든 시스템공천을 낙하산 꽂으려고 망치다니 어이가없다.

http://m.media.daum.net/m/media/politics/newsview/20160419094905990


인터뷰 일부
◆ 정청래> 홍창선 본부장은 5인방축에 들어갈 만큼 힘 있는 역할을 못 했고요. 심부름 정도 한 거고. 그래서 5인방 정도 급에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그 분께서는 안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김현정> 그럼 누굽니까? 그 분은 아니면.

◆ 정청래> 그것은 지금 언론에서 여러가지 추측도 하고, 공개도 하는데. 그건 제가 지켜보겠습니다.

◇ 김현정> 김헌태. 이런 이름도 나오고요?

◆ 정청래> (웃음) 좀 지켜보죠.

◇ 김현정> 알겠습니다. 누구냐 이걸 떠나서 그 5인방 가운데 한 명으로 지목되고 있는 박영선 의원이 그러셨어요. "잘못 알려진 거다. 선거과정에서 불거졌던 정청래 의원 파동건이라든가 비례대표 파동건, 이거 전혀 사실과 다르게 알려졌기 때문에 진실은 시간이 지나면 밝혀질 거다, 거기에 대한 증거 자료도 갖고 있다, 오해하지 마시라."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 정청래> 저는 구질구질하게 세세하게 이러쿵저러쿵 얘기할 생각은 없습니다. 본인들이 발이 저리는 게 있다면 먼저 스스로 고백하는 것이 순서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 김현정> 발이 저리는 게 있다면 고백을 하라는 게 무슨 말씀이세요, 먼저 사과하라 이런 말씀이세요?

◆ 정청래> 그럴 수 있습니다.

◇ 김현정> 사심 공천. 그 다섯 명 중에서도 김종인 대표를 제1의 비판의 대상으로 삼으셨어요. 아까 셀프 대표 얘기도 하셨는데. 어떤 부분이 그렇게 문제라고 보시는 건가요?

◆ 정청래> 저는 셀프 공천도 문제지만 셀프 추대라는 게, 셀프 합의 추대라는 게 가능한 일입니까? 민주 국가에서. 이거는 북한노동당 전당대회에서나 가능한 일이죠. 어떻게 그런 마음조차 먹을 수 있는 건지, 저는 상당히 의아하고요. 제가 어제도 저희 마포 지역을 돌았습니다. 민생 탐방을 하려고 돌았는데. 그 분들이 했던 워딩을 그대로 제가 한번 옮겨볼게요. 좀 이렇게 다듬어 가지고. 이거였어요.

20, 30대가. "아니, 의원님. 박근혜 대통령 이게 말이 돼요? 국정교과서, 테러방지법 이게 독재국가 아니에요? 이런 것은 우리가 가만 있으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저도 처음으로 투표장에 나갔어요." 이거였거든요. 두 번째는 "더민주 좋아할 거 없어요. 김종인 대표는 뭘 잘했어요?" 이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