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정치

2016년 4월 19일 정청래 트위터

by 무늬만학생 2016. 4. 19.
반응형

2016년 4월 19일 정청래 트위터

맨윗글이 최신 아랫글이 이전글


<영혼없는 정치인은?>줏대없이 센쪽에 붙어 일처리해주고 이쁨받는 자, 보직만 좋으면 정치노선과 관계없이 노력봉사 상시대기자, 정체성은 없고 정략에만 충만한 자, 사람좋다는 말에 감동받고 우는 자,  새누리와도 싸우지말고 잘 지내자고 늘 주장하는 자.


<정의로운 정치인은?>공익과 사익이 충돌할때 사익이 손해보는 길을 택하고, 모난돌 정맞을줄 알면서 권력에 쓴소리로 맞서고, 좋은게 좋은거라는 침묵의 카르텔을 깨고, 청와대-거대언론에 할말하고,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너그러운 사람이 정의로운 정치인


<무거운 정치인?>말해야 할때 말하지않고,  행동해야 할때 죄고우면 움직이지 않고, 빨리 걸어야 할때 느릿느릿 걷고, 말하기 곤란할때 그저 웃기만 하고, 점잖빼고 뒷짐짓는 사람이 무거운 정치인은 아니다. 무서움이 많아 눈치보는 비겁한 정치인일 뿐이다.


<가벼운 정치인이란?>걸핏하면 짐싸서 집에 가겠다고 떼쓰는 정치인, 탈당할까 말까 저울질하다가 주저앉아 한자리 차지하는 정치인, 공천탈락했다고 탈당해서 옛동지의 낙선을 부채질 하는 정치인. 이들이 진짜 새털처럼 가벼운  정치인들이다. 맞지않나?


<나는 왜 침묵하지 않는가?-5>나는 총선승리를 위해 죽으라고 유세를 다녔다. 내 개인의 컷오프의 아픔보다는 총선승리-정권교체를 위한 열망이 원동력이었다. 총선이후 국민과 당원의 땀방울의 성과를 가로채 당을 사유화하고 호가호위하는 불의만은 막아야겠다.


<나는 왜 침묵하지 않는가?-4>이번총선은 당지도부의 오판(컷오프 비례파동 文 호남방문 훼방)에 대해 정확하게 지적한다. 20~30 투표율 상승은 지도부가 잘해서가 아니다. 이런 마당에 무슨 합의추대란 말인가? 국민지지자 속병들게 하지 마라!


<나는 왜 침묵하지 않는가?-3>나도 대충 눈치보고 있는듯없는듯 있고 싶을때가 많다. 그러나 또 말한다. 이번 총선은 당지도부의 패착이 컸다. 국민, 특히 20~30세대들이 구해줬음에도 당지도부는 자화자찬 일색이다. 반성부터하고 국민께 감사하란 말이다


<나는 왜 침묵하지 않는가?-2>당의 건강성을 위해 때로는 내부의 치부를 드러내 수술해야 하고 성역화된 금기를 깨야하기도 한다. 여럿이 함께 말하면 좋겠지만 여의치 않으면 나혼자라도 말하는 거다. 보수언론 종편이 또 물어뜯을지라도 그 일을 멈출수 없다


<나는 왜 침묵하지 않는가?>나의 정치목표는 한반도 평화체제구축이다. 분단체제 극복없이 온갖 대한민국병을 치유할수 없다. 그 목표를 위해 정권교체해야 하고 그것을 위해 내 개인의 어떠한 억울함과 희생도 견뎌낸다. 그럴려면 당이 건강해야 한다.


<의미있는 총선분석>새누리는 국정교과서, 테러방지법 등 북한정권식 독재정치하다가 폭망했고, 더민주는 전두환 국보위식으로 북한 궤멸론 말하다가 호남에서 궤멸된거 아니냐?(동네한바퀴 민심탐방중 어느 마포구민)...합의추대? 북한노동당대회냐?며 민심폭발.


<언론인들게 고함>나는 친노도 비노도 아니다. 홀로다. 불의에는 격노하는 정의파다. 내 이름앞에 친노니 친문이니 당신들만의 해석을 떼라. 나는 정당민주화를 위한 독립운동을 할 뿐이다. 독립운동하는 사람에게 해방후 무슨 자리 차지할거냐?고 묻지마라!


<총선후 민심탐방-직장인편>


저희들은 뭐 깊게 얘기하지도 않았어요. 당근 야당이죠. 박근혜가 저리도 무지막지하게 하는데 누가 좋아하겠어요. 별 고민없었어요.


그런데 의원님은 어떻게 하실거예요?


<홍창선전위원장께><'4·13 民心혁명' 이후>'사심공천 5人' 김종인·홍창선·박영선·이종걸·이철희? 이 기사는 소설. 홍워원장님은 5인방축에 못껴요. 뭘 모느시는 분이었고 5인방급도 안되고 심부름만 했잖아요.

http://m.media.daum.net/m/media/politics/newsview/20160418120016885


<총선후민심탐방-약국편>박근혜는 독재같아요. 자기맘에 안들면 다자르고. 글구 국정교과서 그거 넘 심한거 아녀요? 더민주도 잘한거 없죠. 그냥 박근혜가 너무 심하니까 야당 찍은거예요. 의원님은 너무 수고했구요




https://twitter.com/ssaribi?lang=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