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정치

북한의 미사일 발사? 로켓 발사? 차이점과 내 생각

by 무늬만학생 2016. 2. 8.
반응형


우리나라에선 북한의 미사일 발사라고 보도 되고 외신에서는 로켓 발사라고 보도가 많이 되는듯하다. 일단 단어의 사전적 정의는 아래와 같다.


미사일 m issile

<군사> [같은 말] 유도탄(무선, 레이더, 적외선 따위의 유도에 따라 목표물에 닿아서 폭발하도록 만든 포탄이나 폭탄).



로켓  rocket

고온 고압의 가스를 발생ㆍ분출시켜 그 반동으로 추진하는 장치. 또는 그런 힘을 이용한 비행물. 연료의 연소에 필요한 산소도 함께 가지고 있으며 기상 관측, 우주 개발, 무기 따위에 이용한다.


로켓은 인공위성으로 쓰일수 있지만 로켓에 쓰이는 기술이 군사목적으로도 쓰일수 있다. 하지만 미사일은 오로지 군사목적만 있다고 보면된다. 사실 북한의 미사일의 사정거리에 우리나라가 포함된건 꽤나 오래전일이라 로켓발사에 호들갑 떨지 않아도 될거같다. 북한이 로켓발사로 위협할 타겟은 우리나라가 아니라 멀리 떨어진 나라가 될 수 있겠다. 


일본이 지진에 대한 위험에 항상 불안해하지 않고 미국이 테러에 대한 위험으로 항상 불안해하지 않듯이 우리나라도 이제 북한에 대한 위험으로부터 불안해하지 않는 모습은 비이성적인게 아니라 사실 이성적이라고 본다. 우리나라가 군사적,경제적으로 압도적 우위에 있는데 불안해하며 사회생활을 못한다면 자원(사람)의 큰손실이라고 본다.


아래는 외신의 보도다. 구글트렌드로보면 미사일을 검색한게 더 많지만 언론에서는 (이번 사건)로켓이라는 단어를 더 많이 사용한다. 



VOA뉴스



CNN뉴스





ABC 뉴스



BBC뉴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