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Fuji x10 간단한 리뷰

by 무늬만학생 2012. 8. 13.
반응형


후지 x10을 써보고 느낀 점을 좀 적어 보았습니다. 





 

 

## 좋은 점

 

1. 디자인

 

라이카 같은 클래식 RF카메라를 본따 만든것 같아.. 

별로 얘기할 꺼리는 못되는 것 같구요. 

(똑딱이 중엔 제가 볼땐 가장 멋지긴 합니다.) 

시그마 DP시리즈와 견주다가 디자인만 보고 질렀습니다. (쿨럭...) 

**하지만 이것은 개인 호불호가 강합니다.. 

동료들에게 뭔가 있어보인다, 비싸보인다 등의 헛소리를 듣고 싶었지만.. 

어디서 고물딱지 같은걸 사왔냐는 핀잔을 듣고 깊은 빡침&멘붕 중입니다.... ㅠ **

  

2. 화질

 

쓸만하네요. 끝. 

DSLR의 화질을 기대하시면 많이 실망하실지도 모릅니다. 사진의 날카로운맛(음?)이 좀 떨어지는듯.. 

그냥 똑딱이 수준.

 

 

3. 조작감 

저는 남중/남고/공대/통신회사 ... 남초 크리를 타고있는 기계 좋아하는,

그런 지방 싸나이! 입니다. (강남은 아니지만..쿨럭..) 

똑딱이 여러개 만져 봤지만.. 개 중 조작감은 탁월한 편입니다. 다이얼도 두개고 버튼도 많구요.. ㅋㅋ 

저같은 버튼과 다이얼에 환장하는 공돌 변태 많으시죠? (아니라면 죄송....) 

물론 중급기 이상 DSLR을 만져본 사용자 분들은 별 감흥이 없으실겁니다만..

똑딱이 중엔 그렇다는 말입니다 ㅋㅋ 

특히, 전원버튼이 없습니다. 렌즈 줌링을 돌려 켜는 방식인데요. 

정말 뭔가... 병신같지만 멋집니다. (이 말 밖에는 표현할 방법이...ㅋ)

 

 

4. 크기&무게 

작고 가볍습니다. 진짜요.

 

 

##안 좋은 점

1. 광학 뷰파인더가 진짜 참 어마 무지 몹시 아쉽네요. 아 후지 네 이놈들... ㅠ

처음 들여다 봤을땐 정말 똑딱이 수준이 아닌 정도로.. 너무 밝고 넓고 선명해서 충격받았었는데,

정보가 하나도 안나오니깐 최큼 많이 불편하네용 ㅠ

콘탁스G1정도만 나와줘도 좋은데...

LCD는 리뷰시에만 켤려고 했는데 ..

적어도 조리개 수치랑 셔터스피드만 나와줬으면 정말 최고였을텐데 아쉽네요. ㅎㅎ

(그래도 LCD는 안켜고 찍을것 같지만요..ㅠ) 

뷰파인더가 가장 아쉽습니다. 안좋다는 말이 아니고.. 정보가 안나오는게 참 아쉽습니다 ㅜ

이 좋은 뷰파인더를 제대로 살리지를 못하네요 엉엉.. ㅠ 아 속상해.. 후지 이 숑키들.. ㅠ 

설렁탕을 사왔는데 왜 먹질 못하니 ㅜ

 



2. 셔터소리가 정말 안습입니다.

찍찍... (응?) - 이건 콘탁스 G1이랑 거의 비슷한데 녹음된 소리라.. 진짜 저질이네요 흐엉 ㅜ

셔터소리는 3가지가 준비돼(?)... 녹음돼 있습니다. 

바꿔보았습니다..

드륵드륵..(엥?)

휴.. ㅋㅋㅋ 제발 셔터소리 좀 바꿔줄순 없겠니.. 

녹음 된 소리라 어쩔 수 없긴 한데.. 속상한건 사실이죠 ㅋㅋ

 

 

3. 무게 

가볍다. 너무 가볍습니다. 크흑..ㅜ 

이건 보통 큰 장점이겠지만... 

저같은 공돌이 카메라 변태에게는 치명적인 약점이 됍니다. (하악...) 

장난감 같습니다.. 조금만 더 무거웠으면..

 

 

 

## 총평

 

사야될 사람

 

1. x-pro1 을 사고싶은데 돈이 없다. - 구입

2. x100 을 사고싶은데 돈이 없다. -구입

3. RX100 을 사고 싶은데 돈이 없다. -구입

 

안사야 될 사람

 

1. 그냥 돈이 없다. -비추 (똑딱이 주제에 꽤 비쌉니다.-__-)

2. DSLR을 쓰고 있는데 너무 무거워 가볍고 화질 좋은 카메라를 쓰고 싶다. -비추 (실망할 가능성이 몹시 큽니다.)

3. 세련된 디자인에 목숨거는 사람 - 비추(옛날 고물 카메라 같다고 핀잔을 꽤 들은터라...ㅠ)

 

 

##추가

 

저는 구입전에 시그마 DP 시리즈와 피와 살을 깎는 고민을 했는데요..

혹시 저처럼 그럴분 계실까봐 몇자 더 적겠습니다.

 

 

** 그런 고민이 있으신 분은 후지 x100을 사세요! **

 

 

끝.


스펙

2/3인치 1200만 화소 EXR CMOS sensor (EXR Processor)

수동식 광학 4배 줌 zoom lens (28-112mm)

마그네슘 합금 클래식 바디

팝업 클래시 내장, TTL 핫슈 지원

2.8인치(46만 화소) Multi-Function LCD

360도 모션 파노라마

Full HD Movie

최고감도 ISO 12,800  (최고 화소에서는 ISO 3200까지)

하이스피드 10fps 연사



스펙출처 : http://www.highsnobiety.com/2011/08/24/fujifilm-x10-a-first-look/#more-202175


후기출처 :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use&wr_id=400039 

작성자:  반달곰:)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