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아무거나

[POE] path of exile 일주일 겜 즐기고난뒤.

by 무늬만학생 2019. 5. 4.
반응형

 

딱봐도 디아블로 스러운 게임화면과 분위기. 자세히보면 진짜 무섭다. 

곧 카카오에서 서비스한다는 path of exile  굳이 번역한다면 추방의길?   추방받은놈이 여기저기 떠도는게 스토리인듯하다. 퀘스트 할떄 꼭 필요한게 아니면 글은 잘 안읽어서 굵직굵직한 스토리라인도 잘 모른다. 어차피 이런류의 게임은 타격감과 몹죽이는맛(?), 장비업글하는맛으로 하는거니까. 

디아블로를 하는것만같은 화면. 맵시스템까지 똑같다.

path of exile( 줄여서 POE라고 하겠다.)은 디아블로 1,2,3를 해본사람이라면 쉽게 적응할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처음에는 ㅎㅎㅎㅎㅎㅎㅎ    

 

이 게임의 특징은.

 

1. 모든 직업 패시브스킬동일

모든 직업이 같은 패시브 스킬을 공유하고 있고 직업에 따라 시작점만다르다.  크게 지능, 민첩, 힘 3분류로 나뉘고 그안에서 번개, 불 ,원소, 에너지쉴드등 으로 나뉜다.  같은직업이라도 다른 케릭터를 육성하는게 가능한 시스템중하나이며 스킬트리를 잘못찍을경우 엑트3부터 힘들어질수있다. 나중에 스킬트리를 초기화할수있다는데 초보가 그런게 어딨나. 일단 처음에는 초보가이드를 참고하거나 불이면 불 데미지면 데미지 한두개만 파면 무난한것같다. 

 

POE 스킬트리.  직업에 따라 시작점만 다르다. 

 

2. 전직시스템

각직업은 3개의 전직시스템이있다. (사이온제외) 근데 전직하려면 labyrinth(미궁) 퀘스트? 던전? 을 깨야하는데 이게 좀 어렵다. 몹 죽이는건 어떻게든 하겠는데. 몸통에 가시박히면 바로 죽어버리고 죽으면 처음부터시작이고 당연히 세이브없고 마을로가면 첨부터 다시시작, 겜꺼도 첨부터 다시시작이다.   약간의 퍼즐도있고 열쇠를 찾아야 열리는문도있다. 다른게임과 다르게 함정이 발동되면 그냥 죽는다. 스트레스없이 하려면 레벨 40이후에 하는걸 추천한다. 참고로 난 짜증나서 안하고있다. 잠깐 컨텐츠즐기다가 다시 도전할예정.

 

퀘스트 지도 설명이 친절하진 않지만 그냥저냥 할만함. 케릭터에 느낌표표시도있고 간략한설명도있다.

3. 스킬은 보석으로부터

다른게임과 다르게 스킬은 책사서 배우거나 레벨업하면서 배우는게아닌 보석을 장비에 박아서 사용한다. 보석끼리 연결(link)된 장비에 보석 2개를 박으면 새로운 스킬이 생기는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그래서 퀘스트 보상이나 엑트1 상인에게 자신에게 맞는 보석을 사서 스킬을 만들어나가는 재미가있다. 

 

4. 아직은 한글화안됨.

5월말에 카카오에서 POE가 정식서비스 예정이라 아직까진 한글화가 안됐다. 하지만. 중학교 수전의 문법과 2만단어 어휘수준이면  어려움없이 게임할수있다. 어차피 나오던 동사만 계속 나와서 크게 어려움은없다. 모르는 명사는 그냥 가끔찾아보면된다. 계속 나오는 동사도 find ,return, go back 등이라 크게 어려움은없겠다.  

 

참고로 POE 공식사이트 계정에서 카카오로 이전은 가능하나 카카오에서 POE공식계정으로 이전은 안된다고 줏어들은듯하다. 

 

5. 높은 진입장벽

디아블로3과 비교하면 그렇게 캐쥬얼(?)하지는 않다.  약간의 더 높은 자유도와 더많은 스킬빌드,직업등이 의미하는건 그만큼 진입장벽이 높고 배울게 있다는거다.   여러 겜전문사이트에서 스킬빌드도 검색해서 스킬을 어떤걸 찍는지 어떤직업이 장단점이 있는지 퀘스트가 막힐때등 구글링을 할 수 밖에 없다. 디아3할때는 구글링한적이 1도없이 그냥 끝까지 쭉~ 진행했는데 이겜은 그게안된다.  약간 옜날 CD로된 RPG겜 하는 느낌이다. 

 

6.무료겜

서양 포럼에선 free to play, F2P라고 표현한다.  게임진행에 필수적인 요소로 캐쉬템이나 정액요금이 필요하지않으며 그냥 무료로 게임진행이 가능하다.   그냥 가볍게  글다 읽고 퀘스트 일일일 다 확인하면서 깨는 사람에겐 정말 좋은게임이다.

 

7. 화폐가 없다.

우리가 아는 그 화폐가 없다. 골드라던가 아덴이라던가.  여기에선 오브로 교환한다.   그래서 파밍시에 레어템만 먹는게 아니라 오브도 줏어야한다.  오브중에는 아이템을 레어나 매직아에팀으로 바꾸는것도 있어서 꽤나 필요하다. 일단 오브는 레어아이템과 다르게 색이없어서 잘 찾아보고 줍거나 필터를 사용해야한다. 필터를 사용할경우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글자색이 바뀐다. 

 

블리자드에서 PC판 디아블로를 발표하지 않은 이시점에 하기 딱좋은 게임이다. 

 

담에는 초보자용 유튜브와 글등을 올릴 예정이다. 

반응형

'나머지 > 아무거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V, 가사]데프콘 -아프지마 청춘  (0) 2016.04.24
2015.11.xx 점심 저녁  (0) 2015.11.17
2015.11.04 수 저녁  (0) 2015.11.06
2015.10.28 목 저녁  (0) 2015.10.29
2015.10.24 자는 아기고양이  (0) 2015.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