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머지/IT개발.잡다한것.

[MFC, C++] error C2011: "struct' type redefinition에러를 고치다...

by 무늬만학생 2012. 10. 24.
반응형

데브피아에 질문글 올렸다...


답변 기다리는중...



http://www.devpia.com/MAEUL/Contents/Detail.aspx?BoardID=1&MAEULNO=3&no=1479&ref=1479&page=1


내가 올린 질문글


안녕하세요.

에러가 있던걸 고치긴 했는데 왜 고쳐졌는지 몰라서 질문올립니다... -_-;;

일단 아래와 같은 구조체를 Image.h에 정의하였구요.

struct ImageInfo {

int nW, nH;
int nPosX, nPosY;
 
BYTE *Image1D;
};
이 구조체를 쓰는 도큐멘트에는 아래와 같이 인클루드 했습니다. 
#include "Image.h"
 
그런데 error C2011: "struct' type redefinition" error가 나는 것입니다. 
 
정의를 2번하지도 않았고.. 다른 클래스에서 같은 스트럭트를 가지고있는 파일을 인클루드한것도 아닌것 같은데... 그런데 샘플코드를 찾는도중에  아래와 같은것이 있더군요... 그래서 복사를 했더니
에러가 안나네요...
#ifndef IMAGE_H_SUBROUTINE_STRUCTURE_CONSTANT
#define IMAGE_H_SUBROUTINE_STRUCTURE_CONSTANT
~코드들~
#endif

단지 IMAGE_H_SUBROUTINE_STRUCTURE_CONSTANT를 디파인 해주었다고해서 왜 에러가 안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참조할만한사이트나 답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