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노버 씽크패드8 3일 사용기 + 윈도우 8.1

by 무늬만학생 2014.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노버 씽크패드8 ( lenovo ThinkPad 8 ) 3일 사용기입니다.


아수스 비보탭8 노트(와콤)과 레노버 씽크패드8(HDMI단자)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씽크패드 샀습니다. 필기 안하는 사람이 와콤 있다고 할것도 아니라 씽크패드8을 선택했습니다. 


3일간 사용기

장점

- 해상도와 액정이 쨍쨍하니 마음에 듭니다. 추가 SD메모리 장착가능하니 동영상 감상에 좋습니다.

- 윈도우 PC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오피스 무료제공이라 컨텐츠 생산용기기로 적합합니다. HDMI단자로 모니터와 연결하고 블루투스 마우스, 키보드를 사용하면 PC쓸 일은 확 줄어 들겠네요.


단점

- 이건 마이크르소프트 윈도우 8.1 입니다. 그러니까.. 블루스크린이 있습니다. iOS는 그냥 튕기는데 블루스크린은 몇십초정도 멈춰있습니다.

- 손으로 터치하기 불편한 데스크탑 윈도우 창.... 옵션이나 x등을 클릭하려고 하면 다른게 클릭되는 경우가 왕왕 발생합니다.

- 윈도우 앱 스토어 있는 앱들이 너무 후지고 앱 갯수도 적습니다. 에버노트, 킨들 앱등.... 사용자가 적어서 그런지 너무 후지네요. 

- 아이패드와 비교하면 적응하는데 시간이 더 걸립니다. 몇몇 기능 찾으려고 인터넷에 검색했네요...(아이패드에서는 검색해본적 없음)



추가

-전체적으로 만족하지만 내장메모리를 128GB로 하고 추가 악세서리를 구입하니 돈이 꽤 들어가네요. 





스펙출처 : http://shop.lenovo.com/us/en/tablets/thinkpad/thinkpad-8/#techspecs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사진을 이상하게 찍어서 그런데... 사실 박스가 이쁩니다. 정말 이뻐요~ 



USB변환 단자가 있어야 가끔 유선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키보드는 그냥 있길래 샀습니다. 씽패8 기본 메모리 64G/128GB 가 있는데 전 128GB 모델로 샀고 추가로 64GB 외장메모리를 샀습니다. 아무래도 부족할 수 있을것 같아서요~  

휴대용 스탠드는 필수 입니다.... 400g이라 무겁진 않지만 그래도 책상에 놓고 영화보는게 편하죠~ 




크기는 아담합니다~ 




윈도우 8.1에서는 시작버튼이 사라졌기 때문에 시작버튼을 추가 했고 아이콘크기도 한단계 늘렸습니다. 시작버튼 프로그램 구입은 앱스토어에서 start button 검색하시면 됩니다.   무료프로그램을 사용중인데 만족합니다. 참고:가끔 기부하라고 합니다. -_-;;




화면 분할이 됩니다. 씽크패드8 스피커불량이 있다고 해서 테스트 해봤는데 잘 되네요. 







사진 테스트 입니다.  예상외로 카메라가 좋습니다. 그런데 쓸일은 별로 없을 듯합니다. 8인치라 너무 커서 카메라 찍기가 불편하네요. 






타블렛도 예외가 없습니다. 블루스크린이 뜨네요. -ㅁ- 








반응형